서울뷰티위크 흥행 위해 500만 팔로워 인플루언서가 뭉쳤다
– 12일 오후 2시,「2024 서울뷰티위크」홍보단 25명 발대식 열고 본격 활동 시작
팔로워 133만 뷰티인플루언서 레오제이가 대표, 홍보단 합산 팔로워 500만 넘어
– 현장스케치, 참여기업 소개 등 K뷰티 중심지 서울의 매력 전 세계로 확산
□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뷰티박람회 ‘서울뷰티위크’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25명의 유명 뷰티 유튜버들이 힘을 합친다. 이들의 합산 팔로워는 500만이 넘는다.
□ 서울시는 12일(월)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‘서울뷰티위크’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.
○ ‘서울뷰티위크’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DDP에서 진행되며, 뷰티기업과 국내외 바이어, 뷰티산업 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모이는 박람회다.
○ 뷰티 대표기업과 유망기업 전시는 물론 수출상담 등 비즈니스를 지원하고, K-뷰티포럼, 토크콘서트 등도 개최된다.
□ 발대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최인석 레페리 의장, 홍보단 대표 레오제이 및 서울뷰티위크 홍보단 25명이 참석했다.
○ ㈜레페리는 뷰티전문 MCN* 업계 1위 기업로 서울시는 ㈜레페리와 2023년 12월 업무협약을 맺고, 서울시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. 이에 따라 ㈜레페리는 서울뷰티위크에서 홍보단 및 K-뷰티 포럼을 운영한다.
*MCN : Multi Channel Network의 약자로,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을 지원, 관리하며 수익을 공유하는 회사
○ 레오제이는 ㈜레페리 소속 뷰티크리에이터이자 메이크업아티스트로, 133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다. 그 외에도 ‘날루 라틴언니’(133만), ‘Hanna Coreana’(119만) 등 메가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며, 홍보단 25인의 SNS 팔로워수를 합산하면 500만명 이상이다.
□ 이번에 위촉된 홍보단은 뷰티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되었으며, 발대식을 시작으로 서울뷰티위크와 K-뷰티의 중심지 ‘서울’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. 앞으로 ▴발대식 현장스케치 ▴사전팸투어 및 개막식 현장 스케치 ▴참여 기업 부스 소개 등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여 SNS에 게시하여 홍보할 예정이다.
□ 이번에 홍보단 대표로 위촉된 레오제이(정상규)는 “서울뷰티위크는 뷰티 산업의 혁신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중요한 행사가 될 것”이라며, “홍보단의 대표로서, 자랑스러운 한국의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맡게 된 역할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.”고 위촉소감을 밝혔다.
□ 오세훈 서울시장은 “최근 들어 ‘K-뷰티 시즌2’가 시작됐다는 평가가 있을 정도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”며, “서울뷰티위크와 K-뷰티의 중심지 ‘서울’의 매력을 콘텐츠에 잘 담아달라”고 당부했다.
출처:경제실 뷰티패션산업과




